오늘은 서울의 달 열기구 예매 및 예약 방법과 일몰, 주차,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되는 행사 중 하나로써 8/23일부터 서울의 달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엄청 큰 달처럼 보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인데요. 야경 혹은 일몰 시간에 맞춰 올라가면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오늘 열기구 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의 달 열기구
서울의 달이라 불리는 기구는 사실 열기구가 아니라고 합니다. 헬륨가수를 이용한 가스기구인데요. 연소를 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환경에 영향을 덜 미친다고 하네요. 대신 위, 아래로만 비행이 가능하고, 최대 130m까지 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탑승 인원 : 최대 30명
- 체험 시간 : 약 15분
- 운영 시간 : 화요일 ~ 일요일 / 낮 12시 ~ 오후 10시
서울의 달 가격
- 어른 : 25,000원 (만 19~65세)
- 어린이 및 청소년 : 20,000원 (36개월~만 18세)
- 경로 : 20,000원 (65세 이상)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30% 할인
- 기후동행카드 소지자 10% 할인
- 단체 20인 이상 10% 할인
서울의 달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이 때 중복 할인이나 혜택은 불가하며, 할인 적용 시 증빙서류를 꼭 제출하여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만 13세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성인과 동반 탑승해야하며, 음주 시 탑승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36개월 미만 소아는 보호자 동반하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서울의 달 예약
서울의 달은 온라인 예약이 불가합니다. 기상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비행 여부를 결정짓기 때문에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현장에 가면 캐치테이블을 활용하여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5시 30분에 방문했는데, 7시 30분에 탑승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2시간 정도 웨이팅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 예매를 진행하고 탑승 20분 전 안내 문자가 오기 때문에 저녁 식사를 하고오시면 딱 맞다고 하네요.
서울의 달 주차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국회의사당역이나 여의도역에 내려서 도보 10분정도 걸어가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차로 이동하시는 경우에는 한강공원 1,2,3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고 이 때, 기본 30분 2,000원 / 10분당 추가 시 300원이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서울의 달 후기 및 꿀팁
실제 후기를 보면 열기구를 타본다는 것과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본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고 합니다. 기구 자체가 뱅뱅 돌아가기 때문에 위치 선점은 크게 의미가 없으며, 일몰 시간대부터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시간을 잘 고려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서울의 달 열기구 예약 및 예매, 가격,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서울 생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