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토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토스를 이용하시는데요. 요즘에는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네이버나 카카오에서도 이런 인증서를 발급하고는 있는데요. 오늘은 토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고 쉽기 때문에 급하신 분들은 하기만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토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바로 토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은 어플로만 진행이 되기 때문에 하기를 참고하셔서 꼭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토스 앱 다운로드 및 실행
- 메뉴 전체 > 인증서 선택
- 토스인증서 발급받기 선택
- 본인 인증
- 계좌 인증
-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인증
- 토스 인증서 발급 진행
어플 내에서 위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 별도로 금융인증서라고 되어있지 않고 토스인증서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아무래도 인증이 중요하다보니, 문자라던지, 계좌, 민증 등을 통한 인증 과정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스 금융인증서 기간
유효기간은 3년으로 해당 기간 내 삭제나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핸드폰이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 명의일 경우 순서가 달라지게 됩니다. ARS 카드 인증을 한 다음 계좌인증이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토스 금융인증서 차이점
옛날에는 공인인증서라고 표현되어왔습니다. 하지만 공동인증서로 바뀌게 되면서 다양한 곳에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보관이 가능한 금융인증서도 생겼습니다.
1인당 1개만 발급받을 수 있고,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 없이 진행이 가능하기에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 토스, 카카오 등과 같이 사설 인증서가 생겨났습니다. 크게 하기 3가지 요소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 간편인증
- 전자서명
사실 일반적인 인증서와 유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우 편리하죠.
참고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토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및 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금융 생활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