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entp 팩폭 및 특징, 연애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무조건 한명씩은 있는 변론가 중 하나입니다. mbti가 과학인 된 만큼 혈액형보다는 이 유형을 가지고 믿게 되는데요. 인싸 중에 인싸라고 불리는 엔팁은 뭐가 다를까요? 오늘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바로 정리해두었으니 잘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ntp란?
엔팁이라고도 불린ㄴ entp는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입니다. 사실 벌써부터 숨이 막힙니다. 논쟁을 왜케 즐기나요..ㅠ 엔팁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그럴 수 있지라고 해요.
이런 것을 보면 막 누가 맞냐 틀리냐, 이기냐 지냐를 따지기 보다는 논쟁 그 자체를 즐기는 거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럴 수 있지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첫 번째 버전은 사실 그럴 수 없는데, 그럴 수 있다라고 그냥 말하는 것입니다. 말이 안되는데 반박은 굳이 하고 싶지 않을때 그렇다고 하네요. 두 번째 버전은 그냥 어이가 없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특히나 엔팁은 멍청한 것을 가장 싫어한다고 합니다. 지식적으로 무지하다기 보다는 자기가 그런줄은 모르면서 남들은 가르치려 한다거나 등의 개념이 없는 사람을 지칭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ntp 팩폭 및 특징
- 관종이지만 조용히 살고 싶어함
- 시비 잘걺
- 아는척 잘함
- 시작은 좋은데 끈기는 없음
- 오지랖이 넒음
- 손재주 있음
- 토론의 대가
- 상식선의 사람들만 상대함
- 정해진 틀에 갇힌 생활 못함
- 하나만 팜
- 잘못된건 말해야 직성 풀림
- 방 지저분함
- 독립심 강함
- 무식한 사람 이해하기 힘듬
아 뭐 어떻게든 되겠지의 대명사라고 합니다. 여기서 p 기질이 강하면 더욱 그러한 성향을 가지며, 최대한 미뤘다가 벼락치기 식으로 일을 잘 끝낸다고 합니다.
또한 편견 없는 오프마인드가 많으며, 내가 경험해보고 판단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선동당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잘못된 것을 잘 인정하고 고친다고 합니다. 쌈닭이라는 별명을 가지고는 있지만,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인정하고 빠르게 고쳐나갈려고 합니다. 쿨합니다. 다만 이 때 논리적으로 이성적으로 객관적으로 잘못을 인지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entp 연애
연애에 관심이 많은 유형은 아닙니다. 말으면 말고 하면 하고 식이 강합니다. 또한 남한테 기본적으로 관심이 없는 편이고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기에 자기 자신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본인과 개그코드가 잘 맞거나, 농담을 이해하는 지적수준 혹은 쿵짝이 잘 맞아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하나만 깊이 파는 성향 때문에 이러한 취미나 관심사가 일치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말이 많은 편에 속하고, 고집이 쎈편에 속하기 때문에 말싸움을 자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그 순간에 부딪혀서 이길려고 하기 보다는 시간을 가지고 다시 대화를 시도해보는게 현명해보입니다.
기념일 이런거 별로 안챙기는 편에 속하고, 시시콜콜한 얘기보다는 관심사, 지식, 가치관을 교환할 수 있는 의미있는 대화를 더욱 원합니다.
entp 유명인
악동 뮤지션의 이찬혁이 엔팁이라고 하네요. 갑자기 확 와닿네요. 어떤 느낌일지. 그리고 제시도 있고, 육성재, 조커, 잭 스패로우, 짱구 등이 있습니다. 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도 엔팁이라고 하네요.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entp 성격 및 특징, 팩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인간관계 쌓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