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및 신청 방법ㅣ조건 대상 기간

“소규모 사업장에서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국민연금 두루누리 지원금은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4대보험을 보면서 한숨을 쉬신 적이 있다면 무조건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두루누리 지원금의 구체적인 혜택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두루누리 지원금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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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누리 지원금은 소규모 사업장에 한하여 4대 보험료를 공제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4대보험 전체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고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만 해당하는데요. 무려 8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하니 무조건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아무나 신청이 가능하지는 않겠죠. 하기에 지원대상이 어떻게 되는지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볼테니 하기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025년 각종 지원금 혜택 조회하기 🔍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자격

두루누리 지원금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근로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구체적으로는 10인 미만의 사업장에 적합하며, 이미 직장에서 고용보험이나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신청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월평균 보수가 270만 원 미만이여야 하며, 중요한 것은 신청하기 전에 최근 6개월 이내에 고용보험이나 국민연금 자격 취득이력도 없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상시 근로자 수: 10명 미만인 사업장
  • 월평균 보수: 270만 원 미만
  • 신규 가입자: 지원 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 및 국민연금 자격 취득 이력이 없는 자
  • 재산 기준: 전년도 재산 과세표준액이 6억 원 미만
  • 소득 기준: 전년도 종합소득이 4,300만 원 미만
월평균 보수고용보험료 (본인 부담)지원금액 (80%)국민연금료 (본인 부담)지원금액 (80%)총 지원금
150만 원24,750원19,800원67,500원54,000원73,800원
200만 원33,000원26,400원90,000원72,000원98,400원
250만 원41,250원33,000원112,500원90,000원123,000원

아무래도 소기업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 혜택을 하나씩 챙기다보면 큰 이점으로 분명 다가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하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방법

두루누리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먼저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편하신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게 이런 경우 여러 서류들을 사전에 준비해서 제출하는 것이 필요한대요. 하기 필요한 서류들을 먼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신청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근로자 명부 및 월평균 보수 증빙자료 (급여대장, 근로계약서 등)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이외 서류를 준비할 때 위는 공통 서류이며, 신규 사업장이라던지 법인 사업장 혹은 위임 신청을 할 경우 추가 서류가 필요하니 해당 부분은 별도 참고하셔서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온라인이 더욱 잘 되어있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기를 참고하셔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

 

 

2025년 두루누리 지원금 변화

두루누리 지원금은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보험료 부담을 80% 줄여주는 이점이 있는데요. 이 지원금 제도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기 때문에,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2025년부터 월평균 보수 상한선이 기존 230만 원에서 270만 원으로 조정된다고 하는데요.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최대 지원 기간도 기존 36개월에서 48개월로 연장되면서, 장기적으로 보험료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원대상 사업장도 15인 미만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조건에 해당하신다면 무조건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FAQ

  • 어떻게 신청하나요?
    • 두루누리 지원금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근로복지공단 지사를 방문해 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신청 후 결과는 귀하의 마이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관할 지사에서도 개별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어요.
  • 지원 대상에 포함되나요?
    • 월평균 보수가 270만 원 미만인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해당 근로자가 10인 미만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경우 지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 신청을 위해서는 보험관계성립신고서와 피보험자격취득신고서가 필수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두루누리 지원금은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료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유용한 제도입니다. 10인 미만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월평균 보수 270만 원 미만의 근로자와 사업주는 최대 36개월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절차와 필요한 서류를 잘 준비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이 기회를 활용해 보세요. 이러한 지원이 사업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랍니다.